한다감 탄탄한 레깅스 핏 공개 이 운동 병행한 게 비결?
한다감 탄탄한 레깅스 핏 공개 이 운동 병행한 게 비결?
배우 한다감(44)이 탄탄한 몸매의 비결을 밝혔다.
14일 한다감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운동 인증샷을 올렸다. 사진 속 그는 레깅스를 입고 헬스장에서 스윙 자세를 연습하며 탄탄한 레깅스 핏을 자랑했다.
그는 “본격적인 훈련 모드 시작했어요”라며 “웨이트랑 병행하고 있는데 오랜 습관을 고친다는 건 진짜 어렵네요”라는 글을 게재했다.
한다감은 “주말엔 등산, 평일엔 웨이트+골프 연습”이라며 “(스윙할 때) 몸통 회전 덜 되고 왼발은 아직도 더 잡아줘야 하는데, 몸 따로 마음 따로”라고 덧붙였다.
레깅스를 입고 운동하는 그의 모습은 탄탄한 몸매를 한눈에 보여줬다.
한다감이 즐겨 하는 웨이트 운동, 골프, 등산의 운동 효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.
웨이트 운동은 근육 힘을 쓰게 해 근력을 키우는 운동으로, 덤벨‧밴드‧각종 기구를 사용한다.
근력이 적으면 스쿼트 등 맨몸으로도 가능하다. 근육량이 늘어나면 기초대사량이 높아지게 된다.
기초대사량은 호흡이나 체온 유지 등 생명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로, 기초대사량이 늘어나면 다이어트 효과도 커진다.
같은 체중이라도 근육이 더 많으면 소모되는 에너지의 양이 늘어나 살이 잘 붙지 않기 때문이다.
근육은 포도당을 많이 소모하는 부위이기에, 혈당 스파이크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기도 한다.
다만 웨이트 운동을 할 때는 본인의 몸 상태를 고려해야 한다. 잘못된 자세는 관절을 상하게 하기 쉽다. 처음부터 무리해서 고강도의 운동을 하기보단 조금씩 강도를 높이는 게 좋다.
레깅스를 입고 웨이트 운동을 할 때는 자세에 특히 신경 써야 한다. 레깅스는 움직임의 편의성을 제공하지만, 잘못된 자세로 인한 부상을 방지하기 위해 정확한 동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.
골프를 하면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다.
골프 동작인 스윙을 할 땐 발끝에서 골반까지 체중을 실어 몸을 고정하고 허리에 회전운동을 가해 팔을 움직여 클럽 끝으로 공을 친다.
따라서 하체, 척추, 상체 근육 등 전신 근육을 모두 사용하게 된다. 특히 척추기립근, 복부 근육이 많이 사용된다.
또한 실외 필드에서 카트를 타지 않고 걸어 다닌다면 유산소 운동 효과를 누릴 수 있다. 18개의 홀을 걸어서 돌면 1000~1500kcal 정도를 소모할 수 있다.
게다가 우리나라 필드는 평지만 있는 게 아니기 때문에 등산과 비슷한 효과를 누릴 수 있다.
골프 부상을 예방하기 위해선 많이 사용하는 상반신을 중점적으로 충분히 스트레칭 후 골프를 쳐야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.
스트레칭은 어깨, 가슴과 복부, 몸의 측면, 등, 다리 앞쪽, 손목 등의 순으로 하는 것이 좋다.
레깅스를 입고 골프를 즐긴다면, 스윙 동작 시 레깅스의 유연성이 편안한 움직임을 도울 수 있다.
등산은 근력과 유연성, 균형 감각이 모두 필요한 운동이다. 운동 효과도 뛰어나다.
다른 유산소 운동처럼 심폐지구력을 키우고 혈액순환 기능을 강화할 수 있다. 또, 체중과 등산 장비의 무게를 통해 근력 운동 효과도 볼 수 있다.
다만 고강도 운동인 만큼 산을 오르기 전과 후 충분한 스트레칭이 필요하다. 산을 오를 땐 발 전체를 지면에 완전히 닿게 해야 한다.
그래야 안정감 있게 등산할 수 있다. 내려올 땐 가볍게 탄력을 줘 충격을 흡수한다. 보폭은 평지에서 걸을 때보다 작게, 천천히 걸어야 한다. 시선은 발자국 앞에 두고 몸의 균형을 유지하며 걷는다.
레깅스를 입고 등산을 할 때는 레깅스의 탄탄한 지지력이 다리 근육의 피로를 줄여주는 데 도움을 준다.
또한 레깅스는 움직임의 자유로움을 제공해 등산 시 편안함을 더할 수 있다.
레깅스를 활용한 운동의 장점
레깅스는 다양한 운동에 활용할 수 있는 필수 아이템이다. 레깅스는 움직임의 편의성을 제공하며, 특히 웨이트 운동, 골프, 등산과 같은 전신 운동에서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.
레깅스를 입으면 근육의 피로를 줄이고, 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부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.
한다감이 레깅스를 입고 운동하는 모습은 단순히 스타일리시한 외모뿐만 아니라, 운동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방법을 보여준다.
레깅스는 운동 중 땀을 빠르게 흡수해 쾌적함을 유지하며, 탄탄한 핏으로 몸매 라인을 살려준다.
레깅스를 활용해 웨이트 운동, 골프, 등산을 즐긴다면, 운동 효과를 극대화하고 건강한 몸매를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.
레깅스는 단순한 운동복을 넘어, 운동의 동반자로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.
답글 남기기